상단영역

본문영역

제4회 소극장 공유 페스티벌 연극, 생각을 잇-다!

임만택 전문 기자
  • 입력 2024.03.22 20: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극장 공유 페스티벌 운영위원회가 주최한 <제4회 소극장 공유 페스티벌 연극, 생각을 잇ㅡ다>가 오는 4월 4일(목)부터 7월 21일(일)까지 약 세 달, 총 109일간 대학로 소극장 공유에서 펼쳐진다.

공연포스터 / 소극장 공유 제공
공연포스터 / 소극장 공유 제공

이번 페스티벌은 앞서 열렸던 <제3회 소극장 공유 페스티벌 9人 9色 연극, 생각을 잇-다!>에 이어 새로운 공연 형식과 실험을 바탕으로 한 미래 지향적인 예술 가치를 공유하는 장을 만들어 가는 공연예술 축제로 기획되었다.

 

워크샵 단체사진 / 소극장 공유 제공
워크샵 단체사진 / 소극장 공유 제공

올해 페스티벌도 마찬가지로 공모 형식으로 참가 단체를 선정했다. 2023년 10월 19일부터 11월 19일까지 총 33개의 단체가 지원했다. 기존 7팀을 선정할 예정이었으나 보다 많은 단체의 지원으로 총 8팀이 선정되었다. 이후 2024년 1월 4일 대학로 소극장 공유에서 페스티벌의 첫 시작을 여는 참가 단체들의 첫 모임을 가졌다. 위 오리엔테이션에서는 페스티벌의 연혁과 운영 방안 안내 후 각 극단은 PPT로 극단 및 공연 소개 발표를 진행하면서 공유의 첫 장이 마무리됐다.

 

임형진 예술감독 / 소극장 공유 제공
임형진 예술감독 / 소극장 공유 제공

임형진 예술감독의 특강으로 ‘공유+’ 워크샵이 지난 3월 16일 대학로 상명대학교 예술디자인센터에서 진행됐다. 임형진 예술감독은 <동시대 연극의 흐름과 경향>이라는 주제로 강의하였는데, 그는 “세계 동시대 연극의 특성을 파악함으로써 이번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단체들의 연극적 특징과 방향성을 스스로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또한 “연극이 더욱 과감하고 다양해질 수 있는 실험의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이번 공유 페스티벌이 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