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롯본기 김교수’ [책보고를 ‘보고’(REPORT) 하다] “스케일이 크다고. 새로운 역사 대학을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

이원환 전문 기자
  • 입력 2024.01.14 13: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벽두 일요일인 1월 14일 오전 10시경 구독자 32만의 아주 영향력이 큰 정치·사회·경제 유튜버 ‘롯본기 김교수’가 역사전문 유튜버 ‘책보고’ 소개를 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제목은 매우 길다 “ 조선의 역사왜곡 고구려 백제 신라 고대어 일본어원형 쿠다라 인류최고의 문자 한글 갑골문 한자 골각문 동이족 책보고TV 삼국사기 고려서 조선문화재 ”

 

‘롯본기 김교수’는 스스로를 “ 한국대기업 전략기획실 근무, 미국 경영전략 컨설팅업체 근무, 사업체 경영, 중국주재원, 다수의 유럽국가 출장업무, 일본 대학의 경영학 교수이자 일본기업 CEO로서 경험한 재밌고 유용한 정치, 경제, 생활, 사회, 문화 등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라고 소개하고 있다.

 

‘롯본기 김교수’는 영상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박창범 교수가 석학이야. (이하 요약) 미국 프린스턴대학 박사로 서울대 천문학과 전 교수 박창범이 중국 대륙이 고구려백제신라 삼국의 영토였다고 일식 기록으로 증명했다. 가야까지 (요약끝) 음모설이래, 환빠들이 주장하는 거래”

 

“나도 처음에는 말이 돼? 라고 했는데 책보고tv를 보다 보니...”

 

“차이나 대륙 동부의 대도시 지역이 모두 한민족의 땅이었다고. 동이족. ”

 

“ 친일파 이완용의 조카인 (친일사학자 문교부장관) 이병도의 증손자가 서울대 총장을 하고, 문화재청장을 했다.”

 

“ 삼국사기도 불태우고 싶었는데 실수로 못 태운 것 같애”

 

“스케일이 크다고. 새로운 역사 대학을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 (영상 19분 2초)https://www.youtube.com/watch?v=gumKXlDRvqQ

롯본기 김교수 유튜브 영상 캡쳐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