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술기업 스타트아트코리아, 올해 성과발표 및 아트샵플랫폼 SnArt 런칭!

임만택 전문 기자
  • 입력 2023.12.23 18: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미술IP를 활용해 ART 플랫폼을 확장, 종합 아트플랫폼 기업
K-아트의 대중화를 선도, 다양한 전시와 차별화된 마케팅 방식
K-아트의 글로벌화도 추진

스타트아트코리아(대표 제이슨리)는 올해 추진한 성과와 함께 아트샵 플랫폼 SnArt를 새로이 런칭하며 2024년 도약을 위한 계획을 발표했다.

스타트아트코리아는 영국을 기반으로 하는 미술전문기업으로, 국내에서도 미술분야의 대중화를 위한 다양한 아트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고 2023년에도 크고 작은 사업을 추진하며 성과를 이뤘다.

스타트아트코리아 대표 제이슨 리 / 스타트아트 코리아 제공
스타트아트코리아 대표 제이슨 리 / 스타트아트 코리아 제공

금번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우선 영국 사치갤러리에서 열린 스타트아트페어 10주년에 참여하여 현지에 국내 작가들을 대거 소개하고 해외진출 발판을 마련하는 등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스타트아트페어 서울 개최와 함께 기안84, 오민(송민호), 윤민주, 유연(강승윤), 정병길 감독 등 유명 작가들의 개인전도 연이어 개최하며 많은 이들에게 해당 작가들의 작품세계를 더욱 확고하게 알렸다.

하나은행과 추진한 더 프리즘, 도쿄타워 아트페어 참가,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진행한 트루럭셔리위드아트 등 다채롭고 차별화된 전시도 다수 진행하며 스타트아트코리아의 사업영역을 알리는데 주력했다.

스타트아트코리아는 2024년 중요한 계획으로 최근 런칭한 글로벌 아트플랫폼 SnArt에 주력하며 미술전문 기업으로써 ART 분야 대표 플랫폼으로 성장시키겠다는 방침이다.

3개월간의 베타테스트를 거처 오픈된 SnArt는 작품을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는 문화 콘텐츠로 꾸며져 일반인들도 손쉽게 체험할 수 있게 구성했다. 또한,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통해 컬렉터와 대중이 접근하기 쉬운 미술을 보여줄 예정으로, 다양한 기업과의 콜라보를 진행함은 물론, 미술작가의 IP를 활용한 브랜드간 콜라보도 추진한다. 현재 SnArt에서는 사이트 리뉴얼을 기념하여 고객감사 세일을 적용하고 작품 판매가격을 20%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스타트아트코리아 제이슨리 대표는 “글로벌 미술IP를 활용해 ART 플랫폼을 확장하고 작가, 전시, 콜라보, 공간, 가상공간 등을 아우르는 종합 아트플랫폼 기업이 되겠다”며 “궁극적으로 K-아트의 대중화를 선도하면서 향후 다양한 전시와 차별화된 마케팅 방식으로 K-아트의 글로벌화도 추진하고 있으므로 많은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