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잼버리 조직위, "야외 프로그램 잠정 중단, 수상활 동 및 실내 활동 위주 진행"

권용 기자
  • 입력 2023.08.03 12: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개영식에서 발생한 온열환자가 100명이 넘는 것으로 파악됐다.

최창행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조직위원회 사무총장은 3일 브리핑을 통해 "전날 개영식에서 발생한 온열환자는 108명"이라며 "두통, 복통, 근골격계 손상 등의 유형을 포함하면 개영식 관련 환자는 모두 139명"이라고 말했다.

 

잼버리 조직위는 야외 프로그램을 잠정 중단하기로 하고, 수상 활동이나 실내 활동, 전북 14개 시군을 방문하는 연계 프로그램을 위주로 진행하겠다고 밝혔다.(사진=잼버리 공식 인스타그램 갈무리)

 

이어 "오늘 오전 9시 기준 잼버리 내 병원에 환자 2명이 남아 있다"며 "30명의 의사, 60명의 간호사 인력을 추가로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중증의 온열환자가 발생하면 원광대병원, 군산의료원, 전북대병원 등 5개 협력병원으로 후송할 수 있는 의료지원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 총장은 "참가자들이 멀리서 온 데다, (날씨 등에) 적응이 안 돼서 다수 환자가 발생하지 않았나 싶다"면서 "개영식 K팝 행사에서 에너지를 분출하면서 체력을 소진한 이유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잼버리 조직위는 야외 프로그램을 잠정 중단하기로 하고, 수상 활동이나 실내 활동, 전북 14개 시군을 방문하는 연계 프로그램을 위주로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