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래에셋증권 VIP고객 대상 3월 ‘아트테크 세미나 초대전’ 개최!

임만택 전문 기자
  • 입력 2023.03.08 10: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초대작가 신성희 작가
3월 초대작가 운재 이승우 서예가
4월 초대작가 신혜정 보석 작가

미래에셋증권이 2월에 이어 3월 아트테크 세미나 초대전을 3월 20일부터 24일까지 1주일간 오후 2시부터 3시반까지 사전예약을 통해 WM 강남파이낸스센터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미래에셋증권이 업계 최초로 2월 신성희 작가 초대전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운재 이승우 서예가
운재 이승우 서예가

3월 초대 작가는 묵향과 삶의 궤를 같이하는 운재(韻齋) 이승우(李承雨) 서예가로 고미술품을 그대로 복원하는 실력을 갖춤과 동시에 ‘붓글씨는 눈으로 보는 서예술(書藝術)이다’ 고서를 기반으로 한 추상이미지를 접목시킨 ‘보는 서예’로 서예의 현대화를 이끌어가고 있는 작가이다.

2020, 서화동원, 이승우
2020, 서화동원, 이승우

운재 이승우 서예가는 서울대학교 조형연구소 미술품보존연구센터 선임연구원 및 서울대, 단국대, 한세대 미술대학교 서예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규장각 및 국립고궁박물관 등에서 소장하고 있는 임진전란도, 서북피아양계만리일람지도, 화동고지도(보물 제1590호), 요계관방지도, 공신교서부도, 홍경래진도, 태조어진(국보 제317호), 순종황제어진, 원종어진, 도성도 등 고서화의 글씨 및 전각복원 작업에도 참여하는 등 서예계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큐레이터,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김손비야 겸임교수
큐레이터,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김손비야 겸임교수

미래에셋 아트테크 세미나 초대전의 큐레이터는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김손비야 겸임교수가, 세미나 강사로는 Le lutin Gallery의 대표이자 미술품조사 분석사이기도 한 성재용 대표가 맡게 된다.

또한 미래에셋증권은 SK Btv의 디지털홈갤러리 TV앱 개발 및 NFT거래소, IoT기반 플랫폼 전문 IT기업인 (주)엠알오커머스(대표 이병교)와의 협업을 통해 초대전 참석자 및 작가의 작품에 대한 NFT, 디지털전환, 디지털마케팅커뮤니케이션 컨설팅 및 SNS홍보채널 구축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미래에셋증권 WM 강남 파이낸스 센터 정윤석 수석 매니저는 2월 세미나 초대전에 보여주신 많은 관심과 지원으로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었다는 감사의 말을 전했다.

2월의 초대작가인 신성희 작가의 작품은 갤러리현대에서, 오는 10월 런던에서 열리는 “프리즈 런던(Frieze London) 2023” "프리즈 아트 페어 마스터즈(Frieze Masters Art Fair) 개인전”에 초대되었다고도 밝혔다. 해당 작가의 작품은 2019년 “프리즈 런던(Frieze London)”에서도 소개될 정도로 해외에서 더 인정받는 작가여서 더욱 뜻 깊은 행사였다고 한다.

최근 아트테크는 MZ세대를 비롯한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재테크 수단으로 부상하고 있으며, 다른 재테크에 비해 세금 부담이 적다. 예를 들어 부동산을 투자하면 취득세, 보유세, 양도세를 부담해야 하지만, 미술품에 대한 양도나 증여 시 이러한 세금 부담이 적거나 없다고 한다.

아트테크 세미나를 통해 예술 상품 시장의 동향 및 전망, 예술품의 투자 가치 평가 방법 등 미술품을 통한 세테크(稅-tech)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만족감이 상당히 높았으며, 작가와의 대화시간을 통해 작가의 세계관과 작품의 혼을 느낄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는 참석자들의 평가를 전하기도 했다.

끝으로 3월 20일 오후 2시에 진행되는 이승우 서예가의 세미나 초대전에도 많은 참석 및 관심을 부탁하였으며, 4월에는 하이엔드 럭셔리급 보석플랫폼 팍스컨설팅 KATALINA SHIN(신혜정)의 보석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