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10월 운세 무술(戊戌) 일간별

고정숙 전문 기자
  • 입력 2021.09.16 21: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운세 무술(戊戌) 일간별

                                                                                                  

 

10월 무술(戊戌) 월은 찬이슬이 맺히기 시작하는 한로(寒露) 108일부터 겨울이 시작되는 입동(立冬) 117일까지다.

천간 와 지지에 은 오행으로 흙, 또는 넓은 대지에 비유되고 은 동물로 개를 뜻한다. 그러므로 戊戌의 형상은 넓은 대지에 있는 개의 모습에 비유된다.

본인의 일간을 모르는 사람은 무료 만세력을 다운로드해서 생년월일을 넣으면 알 수 있다. 일간이란 태어난 날짜를 기준으로 천간의 글자를 일컫는다.

                                                                                                      

목 일간

 

천간과 지지로 편재가 들어와서 새로운 일, 또는 큰 사업을 구상하는 등 재물에 욕심이 생기게 된다. 에너지 소모가 많으니 건강에 유의해야 한다. 흙이 강하게 들어와서 상대적으로 물[인성]이 약화되니 지혜로운 처신을 하는데 막힘이 있겠고 고집과 아집이 강해진다. 정관이 흙에 매몰된 상태이니 예민해질 수 있고 타인으로부터 신뢰성을 잃게 될 수도 있다.

목 일간들은 10, 욕심을 내려놓고 주변에 많이 베풀면 좋은 기운을 받을 수 있다. 사주 원국에 따라 로 작용하면 부모로부터 상속을 받거나 큰돈이 들어올 수도 있다.

10戊戌 월은 일지에 토가 있는 모든 일간들은 집안 다툼, 대인 관계, 건강에 특별히 유의해야 한다.

                                                                                               

목 일간

 

직장과 대인관계가 순조롭지 않고 여자는 부부 불화가 예상된다. 감정 변화가 빈번하겠고 신체적 활동성은 다운되고 정신적 활동은 증가하게 된다. 연구직, 기획 같은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두뇌가 발달되는 달이니 그동안 풀리지 않던 일들을 순조롭게 처리할 수 있다.

환경 변화의 욕구가 강해지지만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것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 표현 능력은 떨어지고 좋은 감정, 나쁜 감정 가리지 않고 속으로 쌓아두는 성향이 강해져서 본인을 힘들게 할 수 있다. 겉치레보다는 내면의 실속을 차리지만 과도한 욕심은 부리지 않는 것이 좋다. 목 일간들은 하반기로 갈수록 좋아진다.

                                                                                                          

화 일간

 

과도한 식상 활동으로 인해 에너지 소비가 많으니 건강에 유의해야 한다. 주관과 정체성 상실이 예견되니 중요한 결정은 신중을 기해야 한다. 남자는 이성 운 들어온다. [관성] 약화로 직장 이직을 생각할 수 있지만 참는 것이 좋다. 여자는 남편이 무력해질 수 있으니 최대한 배려하는 마음 자세가 필요하다.

성격이 더욱 성급한 현상이 나타나고 인내와 참을성이 부족해서 실수를 할 수 있다. [관성] 약화로 규율과 위계질서를 위반하는 경향이 나타날 수 있다. 묘가 겹쳐서 들어오므로 한 가지에 집중하는 업무는 능력이 상승한다. 화는 10월은 양보하고 배려하는 자세가 필요하고 많이 베푸는 달로 삼아야 한다.

                                                                                            

 

화 일간

 

뭔가 잘 될 것 같은 착각이 들어오면서 일을 크게 벌이려고 한다. 그러나 결과는 만족스럽지 못할 수 있으니 자제하는 것이 좋다. 상관이 강하게 들어왔으니 감정 조절, 절제된 표현으로 본인은 물론 주변을 힘들게 해서는 안 된다. 관성[]이 약화됨으로 생각을 신중하게 하지 못하고 즉흥적인 행동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식상 활동으로 에너지 소비가 많은 달이니 숲길을 자주 걷고 양보와 배려, 욕심을 내려놓는 달로 삼으라.

                                                                                                                                                                                                                                                                                               

토 일간

 

고집이 강해지는 달이다. 구두쇠 기질이 발동한다. 남자는 아내의 건강을, 여자는 남편의 건강을 살펴야 한다. 재성[]의 막힘으로 재물 흐름이 원활하지 못하고 일이 계획했던 것보다 지체될 수 있다. 丑戌 형으로 같은 흙끼리 부딪히니 형제간 다툼이 예상된다. 무조건 양보하고 욕심을 내려놓고 부딪히지 않는 것이 좋다. 둘 다 묘지를 깔고 있으니 서로에게 좋을 것이 없다.

관성[나무]가 약화되니 하던 일에 싫증을 느낄 수가 있고 직장 이직을 생각할 수 있다. 감정 조절이 중요하고 대인관계에 있어서 융합과 상생이 필요하다. 경쟁심리도 강하게 들어오니 주의하라.

                                                                                                           

토 일간

 

본인의 고집과 주관이 강해지므로 대인 관계에 어려움이 따를 수 있다. 적절한 감정 조절과 부드러운 언어를 사용하는 등, 자기 관리가 반드시 필요하다. 육체적 행동력은 저하되고 생각이 많아지는 기운으로 흘러가므로 우울증이 동반될 수 있다. 가까운 산이나 숲길을 자주 다녀서 기분 전환을 해야 한다. [나무]가 무력해짐으로 잘 다니던 직장에 대한 회의감이 들 수 있고 여자는 남편을 대할 때 더욱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는 것이 좋다. 재성[]의 막힘으로 금전 흐름이 원활하지 못하니 계획적인 자금 관리가 중요하다.

                                                                                                                                                                                                                                                                                                                                                                                                                                         

금 일간

 

인성[丑 戌] 형이니 문서, 중요한 계약은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 재성[나무]이 약화되니 재물 손실이 있을 수 있고, 남자는 아내를 배려하고 건강을 챙겨줘야 한다. 사주 원국에 따라 로 작용할 때는 승진, 취업과 같은 좋은 기운으로 발현될 수 있다. 불필요한 걱정과 쓸데없는 생각으로 에너지 소모가 예상되니 활발한 대인관계를 비롯한 식상 활동을 많이 해야 한다. 고집이 강해질 수 있고 절제력이 떨어질 수 있다. 경쟁 심리로 인한 심리적 피로와 신경이 예민해질 수 있으니 현명하게 대처해야 한다.

                                                                                                                                                                                         

금 일간

 

변화를 싫어하고 안일함에 빠질 수 있다. 부부 불화가 예상되니 서로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가짐이 중요하다. 경쟁 구도에 놓이게 된다. 경쟁보다는 상생이 중요하고 희생 봉사 정신과 양보하는 마인드가 필요하다. 인성의 강한 기운으로 인해 답답함을 느낄 수 있으며, 주변의 관심과 시선이 부담스러울 수 있다. 집중을 필요로 하는 직업에서는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활발한 사회 활동과 적절한 운동으로 예민함을 제어하고 밝은 기운을 받도록 하라.

 

                                                                                           

수 일간

 

남자는 이성 운이 들어온다. 여자는 남편으로 인한 마음고생이 있겠다. 편관이 강하게 들어와서 과도한 업무가 주어질 수 있으니 건강관리 특별히 신경 써라. 평정심을 잃지 않도록 노력하라. 순간적으로 폭발하는 욱 성격이 발현될 수 있으니 주의하라. 활인업(법조계, , 검찰, 의사, 간호사)과 관련된 직장은 승진과 취업 운이 들어온다. 승부욕과 자기 과시욕이 상승하며 책임감이 강해진다. 너무 과도하게 자기주장을 관철시키고자 하는 기운이 강해지니 그로인한 부부관계와 대인 관계에서 다툼이 있을 수 있다. 사주 원국에 따라 吉凶이 엇갈릴 수 있다.

                                                                                                    

수 일간

 

여자는 이성 운이 들어오고 기혼자는 남편의 의사를 존중하면 좋은 일이 생긴다. 수와 마찬가지로 활인업(법조계, , 검찰, 의사, 간호사)과 관련된 직장은 승진과 취업 운이 들어온다. 재물 손실이 있을 수 있다. 정관을 잘 활용하면 안정되게 보낼 수 있다. 신체 활동과 표현력은 다운될 수 있다. 그러나 전문직과 집중을 필요로 하는 일에는 능력 발휘하는 기운이다. 금전 지출이 많이 예상되니 계획적인 자금 관리가 필요하다. 대인관계에 구설수가 따를 수 있으니 양보하고 베푸는 자세가 중요하다.

 

10戊戌은 천간과 지지로 큰 산이 가로막힌 현상이니 모든 일간들에게 녹록지 않은 달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욕심을 버리고 서로 양보하는 자세로 임한다면 무탈하게 지나갈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