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9월 정유(丁酉) 운세 일간별

고정숙 전문 기자
  • 입력 2021.08.17 21: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정유(丁酉)  운세 일간별

                                                                                                    

 

丁酉 월은 흰 이슬이라는 백로(白露) 97일부터 시작된다. 이때쯤이면 밤에 기온이 이슬점 이하로 내려가 풀잎이나 물체에 이슬이 맺히기 시작하는 절기로 접어든다는 뜻이다. 丁酉 월이 끝나는 108일 한로(寒露)는 찬이슬이 맺히기 시작하고, 공기가 차츰 선선해짐에 따라 이슬이 찬 공기를 만나 서리로 변하기 직전의 시기를 이른다.

천간 정화는 오행으로 불, 또는 작은 촛불에 비유된다. 지지 금은 보석, 촛대와 같은 작은 쇠붙이에 비유되며 동물로는 닭이다. 그러므로 丁酉의 물상은 촛대에 촛불을 켜둔 형상이고 닭이 횃대에 쉬러 올라가는 때를 일컫는다.

본인의 일간을 모르는 사람은 무료 만세력을 다운로드해서 생년월일을 넣으면 알 수 있다.

                                                                                             

목 일간은 9월 상관과 정관이 장생지에 태로 임하는 달이다. 본인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달이다. 단 대인관계에서는 언어를 순환해서 쓸 필요가 있다. 직장에서도 타인과 조금 부딪힐 상황이 일어날 수 있으니 슬기롭게 대처해나가야 한다. 상관이 정관을 치는 형국이라 혁명가 기질이 발동할 수 있고 기존의 틀을 깨고 싶은 충동이 일어날 수 있다. 정관이 장생지에 놓이게 되니 좋은 쪽으로 발현하면 취업, 승진도 될 수 있는 달이다.

                                                                                         

목 일간은 9월 식신과 편관이 장생지에 절로 임하는 달이다. 고생 끝에 낙이 오는 것처럼 어려운 가운데 좋은 결과가 주어진다. 식신재살로 그동안 힘들었던 일이 풀리는 운이다. 승진, 취업의 기회가 주어질 수 있고 왕성한 활동으로 정신없이 바쁘게 보내는 달이 된다. 다만 지나친 외압과 간섭으로 인해 예민해 질 수 있으니 평정심을 유지하는 좋다.

                                                                                             

화 일간은 9월 겁재와 정재가 장생지에 사로 임하는 달이다. 지지에서 재성[酉丑]을 향한 기운이 강하게 들어왔으므로 재물에 대한 욕심이 더욱 커지는 달이다. 그러나 겁재로 인해 예상하지 못한 지출로 금전 손실이 따를 수 있으니 너무 과욕은 부리지 말라.

은 태양이고 은 달에 비유된다. 태양이 달에 의해 가려지는 형상이니 판단력이 흐려져 그로 인한 구설수도 따를 수 있으니 주의하라.

현재 하고 있는 업무에서 변동, 변화, 이직의 운도 있고, 신체적 활동은 저하되고 두뇌를 활용한 업무, 예를 들면 회계 같은 분야에서는 두각을 드러내는 달이다.

                                                                                            

화 일간은 9월 비견과 편재가 장생지에 장생으로 임하는 달이다. 금전과 관련해서는 노력한 만큼 결과가 주어지는 달이다. 그러나 비견이 같이 들어왔으니 혼자 독식은 안 되고 나눠야 한다. 즉 수익에 비례한 지출도 늘어난다. 인성인 나무가 힘을 못 쓰는 달이니 학업이 부진하고 새로운 문서 계약은 불안정하다.

사업은 천을귀인의 도움으로 원활하게 흐르지만 주변으로부터 시기, 질투와 같은 구설수로 대인관계는 불편할 수 있으니 주의하라.

                                                                                               

토 일간은 9월 정인과 상관이 장생지에 사로 임하는 달이다. 정인의 영향으로 학업, 자격증, 문서 취득에 유리하지만 관성 나무가 약화되는 달이다. 직장이나 가정에서 상사, 또는 배우자와의 충돌이 예상되니 슬기롭게 피하라.

식상이 제왕과 건록으로 장생에 임하니 본인의 능력을 제대로 발휘하고 인정받는 달이다. 계획한 바가 있었다면 왕성한 추진력으로 좋은 결과를 보게 될 것이다. 그러나 항상 뒤에 이 따르는 법이니 과욕은 금물이다.

                                                                                                             

토 일간은 9월 편인과 식신이 장생지에 장생으로 임하는 달이다. 酉丑합으로 식상이 제왕과 건록으로 장생의 기운으로 흘러가니 프리랜스, 전문직, 예체능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본인의 능력을 인정받는 달이다. 학업, 자격증 취득, 문서 운은 좋지만, 상대적으로 관성 나무의 기운이 약화되는 달이니 직장 내에서 승진은 불리하겠고 노력한 만큼 공이 돌아오지 않을 수 있다. 여자의 경우는 남편의 기운이 다운되는 달이니 특별히 영양식을 준비하고 남편의 기를 팍팍 세워줘라.

편인과 식신 [편인 도식]이 만났으니 일어나지도 않을 고민을 하고, 타인의 말을 왜곡해서 받아들이는 편협성도 나타날 수 있다. 그로 인해 혼자 답답함을 느낄 수 있으니 마음을 넓게 가지고 많이 걷고 긍정적인 기운을 끌어당기는 것이 여러모로 좋다.

                                                                                                     

금 일간은 9월 정관과 겁재가 장생지에 제왕으로 임하는 달이다. 재성 나무의 약화로 활동력은 제재와 제약으로 인해 위축될 수 있지만, 금전 운은 대체로 큰 이윤을 얻기보다 안정적인 흐름으로 흘러간다. 정인 己酉가 장생으로 학업 성취, 승진 시험 등 경쟁에서 유리하다.

제왕과 건록의 기운으로 강력한 추진력을 발휘할 수 있지만 너무 독단적이고 강압적으로 발현될 수 있으니 유의하라.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고 싶은 욕구도 강해지고 매우 바쁘게 돌아가는 달이니 건강 챙겨라. 남자의 경우는 부인의 체력이 쇠약해져 예민해지는 운이니 감정 조절 잘하고 부부 싸움은 무조건 피해라.

                                                                                                 

금 일간은 9월 편관과 비견이 장생지에 건록으로 임하는 달이다. 치열한 경쟁 구도에 놓이게 되지만 편관 의 활약으로 어려운 가운데 이길 수 있다. 정재의 약화로 활동성이 떨어질 수 있고, 지나친 간섭과 통제로 인해 예민해질 수 있다. 조직 내의 대인관계 스트레스가 따르고 구설수도 있으니 주의하라.

본인만의 전문성을 살린 직업에서는 두각을 드러낼 수 있다. 안과 밖으로 분주하고 잡다한 일들로 인해 피로가 누적될 수 있으니 적당한 휴식과 산책을 많이 하라.

                                                                                                                

수 일간은 9월 정재와 정인이 장생지에 목욕으로 임하는 달이다. 지지에서 酉丑, 인성국을 이루는 흐름으로 학업 성취도 올라가고 자격증, 승진, 취업, 문서, 뜻하지 않은 행운이 찾아오는 달이다.

丁壬합으로 이성에게 인기 상승하고 연애 운이 들어오지만 주체성이 상실되어 판단력 흐려질 수 있으니 신중히 대처하라.

인성은 왕성해지고 식상은 약화되니 지나치게 욕심이 커질 수 있다. 과욕은 금물, 건강 챙겨라.

목욕지의 영향으로 자신을 돋보이고 싶은 욕구가 강해지고, 작품 활동 등과 같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수 일간은 9월 편재와 편인이 장생지에 병으로 임하는 달이다. 丁癸충으로 심리적으로 불안정한 면이 있고 일어나지도 않을 미래에 대한 잡다한 고민으로 자신을 힘들게 할 수 있다. 지지에서 인성국을 이루니 공부하기에 좋은 흐름이다. 기술 관련 자격증, 문서 취득, 승진, 교육 등 개인적 성과는 노력에 따라 결과가 주어진다.

인성이 강해짐에 따라 상대적으로 식상이 무력해지니 대인관계가 매끄럽지 않고 활동력은 다소 떨어질 수 있다. 답답함을 자주 느끼게 될 것이고 우울증도 동반할 수 있다. 취미 생활로 자신을 위해 시간을 투자하고 걷는 운동으로 힐링하라.

 

9丁酉 자체가 모든 일간과 관계없이 천을귀인(天乙貴人)이다. 어려운 가운데 마무리는 좋은 결과로 연결될 수 있다. 코로나를 비롯해 여러 가지로 힘든 상황이지만 지난달보다는 희망적이니까 파이팅!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