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재명 캠프 합류한 한미연합사 부사령관 출신 김병주 의원, "확실한 정권 재창출에 힘이 될 대통령 후보, 바로 이재명 지사!"

권용
  • 입력 2021.08.11 15: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성 장군으로 한미연합사 부사령관을 지낸 김병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1일 이재명 경기지사의 대선경선 캠프에 합류했다.(사진=김병주 의원 페이스북 갈무리)

4성 장군으로 한미연합사 부사령관을 지낸 김병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1일 이재명 경기지사의 대선경선 캠프에 합류했다.

박찬대 열린캠프 수석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육군 대장 전역 후 더불어민주당에서 국방, 외교, 안보를 담당하던 김병주 의원이 열린캠프에 합류한다. 캠프가 더 튼튼하고 단단해졌다"며 "김병주 의원은 열린캠프의 국방안보위원장을 맡아 외교와 안보, 국방 정책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자주 국방과 균형 외교를 통해 국익을 극대화하고, 정권 재창출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튼튼한 안보, 이재명 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이 지사는 페이스북을 통해 "우리당 대표적인 국방안보 전문가의 말씀이라 더없이 고맙고 든든하다"면서 "열린캠프 국방안보위원장을 맡으신 김 의원님과 함께 '스마트강군'을 만들어 가겠다. 그 힘을 바탕으로 한반도평화경제의 새 길을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 의원 역시 이 지사와 함께 찍은 사진을 페이스북에 올리며 "위기의 대한민국을 맞아, 이제는 이재명 지사의 외교안보 분야와 국방정책을 지원하기로 결심했다"며 "튼튼한 국방과 전략적 균형외교를 통해 국익을 극대화하고 확실한 정권 재창출에 힘이 될 대통령 후보, 바로 이재명 지사다. 함께 뛰겠다"면서 이 지사 지지를 선언했다.

김 의원은 지난 21대 총선 당시 이해찬 지도부가 영입해 비례대표로 국회에 입성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