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온라인 마권발매 반대 입장 변함 없어"

심호근
  • 입력 2021.07.19 18:10
  • 수정 2022.05.28 22: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역대책 무시하고 역행하는 정부 부처 유일한 장관'

축산경마산업비상대책위원회(이하 축경비대위)와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의 면담이 이뤄지지 않을 것으로 전해졌다.(사진=권용)

축산경마산업비상대책위원회(이하 축경비대위)와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의 면담이 이뤄지지 않을 것으로 전해졌다.

축경비대위 오권실 간사는 "조금전 농림부 축정과장이 김창만축경비대위 위원장님에게 전화가 왔는데  온라인마권발매 관련 입장은 변화가 없고 장관면담도 코로나로 불가하다는 유선 연락이 있었답니다. 역시나 실망이네요."라고 알렸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13일 축경비대위의 온라인 마권발매 입법화 요구에 대해 19일 16시까지 답변을 주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축경비대위는 지난 7월 5일부터 지금까지 세종시 농림축산식품부 청사 앞에서 시위를 이어가고 있다. 13일에는 500여명의 말산업 종사자들과 마필 30여두, 마필 수송차량 10여대를 동원하여 시위를 벌이며 김현수 장관의 퇴진과 온라인 마권발매 부활 입법을 촉구하는 결의대회를 열었다. 그러나 김현수 장관의 반대의지가 변함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런 사실이 확인되자 말산업 종사자들은 크게 격앙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말산업 종사자들은 결의대회를 통해 생존권 보존과 말산업 붕괴를 막기 위해 더이상 물러날 곳이 없음을 전했으며, 차후 김 장관과 농림축산식품부가 현 상황에 대한 해결책 모색을 적극적으로 나타내지 않을 경우 계속해서 투쟁 의지를 이어갈 것으로 밝혔다. 이후 벌어지는 모든 책임은 김현수 장관에게 있음을 밝혔으나 끝내 온라인 마권발매 입법화는 이뤄지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19일 현재까지 축경비대위는 농림축산식품부 앞에서 시위를 이어가고 있으며, 차후 다시 한 번 김 장관의 퇴진과 온라인 마권발매 입법을 요구하는 대규모 집회와 시위를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