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타트업·벤처기업의 성장을 위한 ‘CFO 서비스(경리업무 아웃소싱)’ 출시!

임만택 전문 기자
  • 입력 2021.06.20 17: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FO 서비스’는 스타트업·벤처기업을 위한 경리업무 아웃소싱
코로나19로 경영환경이 어려운 스타트업·벤처기업에 단비 같은 희소식
창업에서 IPO까지 기업의 성공동반자로 ‘CFO 서비스’가 함께 동행

CFO서비스(CEO 김영수/대현회계법인 책임공인회계사)는 홈페이지 리뉴얼 및 브로셔 정비를 마치고 스타트업·벤처기업을 위한 'CFO 서비스(경리업무 아웃소싱) Ver.3를 오는 71일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CFO 서비스'는 코로나19로 경영환경이 어려운 스타트업·벤처기업의 경리담당직원 및 최고 재무담당임원의 역할을 대신한다.

“CFO 서비스의 업무 범위는 다양하다. 본래 CFO의 역할이 자금조달, 투자유치부터 벤처기업인증, 회계시스템 구축, 직원들의 회계/세무 역량 강화 등이고, 회사마다 중점을 두는 포인트들이 있기 때문에 기업의 요구에 맞춰 맞춤형 서비스를 해나간다

CFO 서비스의 ‘CFO 서비스의 큰 장점은 경영진의 의사결정 시간을 절약해주는 것이라고 한다. 재무, 회계 뿐 아니라 인사, 노무, 세무, 특허, 법률 등 다양한 전문가 네트워크를 통해 경영진이 궁금해하는 많은 업무 분야를 ‘CFO 서비스를 통해 연결 해결함으로써 경영진의 시간을 절약해주어 스타트업·벤처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한정된 재화를 본연의 핵심적인 활동에 "최대의 효율로" 집중할 수 있는 경영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다.

김영수 CFO서비스 CEO‘CFO 서비스(경리업무 아웃소싱)’의 필요성 및 효과를 다음과 같이 말한다.

첫째, 인력 채용의 어려움 및 비용부담을 해결할 수 있다. 막상 스타트업·벤처기업들이 회계나 경리부서에 숙련된 지식과 경험을 가진 일반 Staff 또는 CFO(Chief Financial Officer, 최고 재무담당 임원임원을 채용하는데 있어서 회사의 규모와 업무 성격에 맞는 정확한 사람을 찾기도 어렵지만 이에 따른 관련 비용도 만만치 않은 것이 사실이다.

둘째, 비용절감효과가 있다. ‘CFO 서비스는 회사가 숙련된 지식과 경험을 가진 일반 Staff를 직접 고용해서 관련 업무를 수행할 경우에 소요되는 인건비 총액의 약 30-40% 수준에서 회사의 경리회계 업무를 총괄해서 대행해주고 있다. 회계 재무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과 전문 지식을 가진 전문가그룹을 활용할 수 있다.

스타트업·벤처기업의 입장에서는 제품 개발, 제품 생산 및 원자재 구매, 거래선 확보 같은 핵심적인 업무에 집중하고, 경리,총무 업무 같은 비 핵심적이고 복잡하고 잡다한 업무는 외부의 전문기관에 위임하면서 결과적으로 한정된 재화를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

세째, 내부통제의 효과가 있다. ‘CFO 서비스(경리업무 아웃소싱)’을 설계 및 실행하는 과정에서 각 부서간 명확한 업무 분장에 따른 내부통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이는 경영의 투명성 강화에도 기여한다.

‘CFO 서비스의 주요 구성은 다음과 같이 이루어져 있다.

1. 회계정보를 "적시에" "정확하게" 생산하는 월차결산시스템

2. 투자유치 및 자금조달을 위한 합리적인 전략 수립

3. 사업모델을 알리기위한 IR/사업계획서 작성

4. 스타트업 창업을 위한 주식회사 설립 안내

5. 투자유치 및 IPO 목적 외부감사보고서 작성

6. 투자유치 및 IPO 목적의 전략적 재무자문

 

이번 ‘CFO 서비스(경리업무 아웃소싱)’ Ver.3 출시는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에게는 가뭄 끝에 내리는 단비와 같은 희소식이다. 스타트업·벤처기업이 겪고있는 가장 큰 애로사항인 최고 재무담당임원의 역할을 ‘CFO 서비스가 충실히 하기 때문이다. 창업에서 IPO까지 기업의 성공을 위해 함께 할 것이다라고 ()CFO서비스 임만택 COO(Chief Operating Officer)는 말했다.

웹사이트 : http://www.cfoservice.co.kr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