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릉단오제위원회 강릉단오제 체험 패키지 보급

조연주 전문 기자
  • 입력 2021.05.02 07:27
  • 수정 2021.05.02 15: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단오제 체험 패키지’ 제작
지속가능한 단오 체험 콘텐츠 선보여

강릉단오제를 즐길 수 있는 ‘강릉단오제 체험 패키지’가 제작, 보급된다. (사진=(사)강릉단오제위원회제공)

연중 강릉단오제를 즐길 수 있는 ‘강릉단오제 체험 패키지’가 제작, 보급된다. (사)강릉단오제위원회(위원장: 김동찬)는 강릉단오제 기간 단오장에서만 즐길 수 있었던 단오체험 프로그램의 한시성을 극복하고 언제 어디서나 활용할 수 있는 ‘강릉단오제 체험 패키지’를 제작, 지속가능한 단오 체험 콘텐츠를 선보인다.

‘강릉단오제 체험 패키지’ 보급은 코로나19 등 달라지고 있는 축제 환경을 반영한 결과물이기기도 하다. 2020년 온라인 강릉단오제를 진행하며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단오체험팩을 선보이자 강릉시민은 물론 전국 각지에서 신청이 몰려 2,400개가 순식간에 소진되었다. 단오장에 오지 않고도 즐길 수 있는 단오체험에 대한 요구와 우리나라 4대 명절 단오 관련 콘텐츠 보급 필요성이 맞물려 올해 ‘강릉단오제 체험 패키지’를 준비, 보급하게 되었다.

‘강릉단오제 체험 패키지’는 ➀그림탈패키지, ➁부채패키지, ③조립탈패키지, ④소원등패키지 등 4종으로 탈, 부채, 소원등 핵심 체험 구성품에 체험용 엽서, 단오 스티커가 공통적으로 포함, 1만원에 보급된다.

특히 ‘강릉단오제 체험 패키지’에는 인류무형문화유산 강릉단오제를 알리기 위한 책자가 무료로 함께 배포되고 강릉단오제위원회가 제작한 ‘영산홍춤’ 안무 유튜브 영상과 체험매뉴얼 영상이 QR코드로 안내, 다양하고 풍성한 체험놀이 및 단오교육이 가능토록 준비 됐다.

현재 강원도 내 학교의 신청을 받고 있으며 접수된 강릉단오제 체험 패키지는 5월 중순부터 배포될 예정이다. 단오제 기간 중에는 체험재료를 늘려 5가지 구성품으로 준비된 특별 한정판 강릉단오제체험키트 100개를 판매할 예정이다. 문의는 강릉단오제위원회 033-641-1593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