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선천사 박소은, ㈜링크이 김용택, 사랑의 열매' 불우이웃 방역용 마스크 3만장 기부

권용
  • 입력 2020.12.29 12: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 여파 속, 기업경영자와 성악가가 함께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를 통해 방역용 마스크 3만장을 불우이웃에게 기부

소외계층에 대한 마스크 전달 등 사회기부활동을 해온 종합물류 유통업체 ㈜링크이의 김용택 대표이사(가운데), 홍보대사 소프라노 박소은 장신대 외래교수(오른쪽)가 지난 12월24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옥에서 열린 마스크 전달식에서 김용희 사랑의열매 사무처장(왼쪽)과 함께 전달식을 갖고 있다.(사진=소외계층에 대한 마스크 전달 등 사회기부활동을 해온 종합물류 유통업체 ㈜링크이의 김용택 대표이사(가운데), 홍보대사 소프라노 박소은 장신대 외래교수(오른쪽)가 지난 12월24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옥에서 열린 마스크 전달식에서 김용희 사랑의열매 사무처장(왼쪽)과 함께 전달식을 갖고 있다.(사진=㈜링크이 제공)

코로나19 확산 여파 속에 기업경영자와 성악가가 함께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를 통해 방역용 마스크 3만장을 불우이웃에게 기부하여 훈훈한 감동을 전해줬다.

종합물류 유통업체 ㈜링크이(대표이사 김용택)는 소외계층에 대한 마스크 전달 등 사회기부활동을 이어왔으며 홍보대사로 자선활동을 해온 소프라노 박소은 장신대 외래교수와 함께 12월 24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에 방역용 마스크 3만장을 끼부하는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방역마스크 전달식은 서울 중구 세종대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관에서 개최되었으며 ㈜링크이 김용택 대표이사, 홍보대사 소프라노 박소은 장신대 외래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마스크 착용, 발열 점검 및 명부 작성,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됐다. 김용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마스크를 전달받았고 기념 촬영도 함께 진행됐다.

㈜링크이에서 기부한 마스크 3만장은 전국의 양로원, 고아원, 장애인시설 및 정신병원 등 취약시설 등에 전해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고통받는 시민들에게 힘과 용기를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전달식에서 김용택 대표이사는 “최근 코로나 19로 인한 감염자와 사망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K-방역으로 세계의 주목을 받고있는 대한민국에서 코로나19 극복에 기여하기 위해 기부하게 됐다”며 “취약시설에서 코로나19 노출로 인한 위기를 극복하고 안정적인 일상생활을 되찾길 바라며, 사랑의열매와 함께 기부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  ㈜링크이 홍보대사로 참석한 세계적인 스핀토 소프라노 박소은 장신대 교수는 “코로나19로 인해 고통받는 지구촌 시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최근 자선음악회를 갖는 등 감염병 극복에 힘을 모으고 있다”며 “매년 두 차례 사랑의열매를 통해 음악을 통한 기부를 하기로 약속하기로 해, 이번 마스크 기부에 적극 참여하게 됐다. 감염병 확산의 위기에서 생명을 구하고, 대한민국을 포함한 지구촌의 평화와 번영이 어서 다가오면 좋겠다. 함께 해주신 ㈜링크이와 사랑의열매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박소은 교수는 전남 여수 출신으로 장신대에서 성악을 전공한 뒤 이탈리아 캄포바소(Campobasso) 국립음악원 및 키지아나(Chigiana) 아카데미를 수석졸업했으며, 다수의 독창회와 함께 오페라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라보엠>, <카르멘>, 창작 오페라 <귀항> 등 다수의 오페라에서 주역 출연한 한국의 대표적인 소프라노다. 박 교수는 고 김대중 대통령 10주기 추모음악회, 세월호 참사 5주기 기억문화제 광화문광장 연주, 헝가리 유람선 참사 위로를 위한 부다페스트 영웅광장 연주 등 다수의 음악회를 개최했으며 지난 5월 코로나19 극복과 지구촌 평화를 위한 자선음악회등을 통해 기부활동을 해왔으며  ㈜링크이 홍보대사로도 활동중이다.

 

“코로나19 극복 위해 마스크 기부” “감염병 확산 막는 역할 할 것”

지속 기부, 자선음악회 등으로 ‘훈훈한 선행’ , 사랑의열매와 손잡다

 

이날 마스크를 전달받은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용희 사무처장은 “김용택 ㈜링크이 대표와 소프라노 박소은 교수님께서 사랑과 배려의 마음으로 마스크를 기부해줘서 코로나19로 인해 고통받는 이들에게 큰 힘과 따뜻한 온정을 나누게 될 것 같다”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도 코로나19를 극복하고, 나누고 배려하는 살기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이날 행사는 자선음악회를 통해 매년 두 차례 사랑의열매에 기부하겠다고 약속한 박소은 교수가 사회적 거리두기로 연말 독창회가 취소됨에 따라 자신이 홍보대사로 활동중인 ㈜링크이에 마스크 기부를 제안, 다수의 자선활동을 펼쳐온 김용택 대표가 이를 수락하여 사랑의열매 측과 협의를 통해 최종 성사됐다.

㈜링크이는 그동안 다양한 사회 기부자선 활동을 펼쳐왔고 올해 초 코로나19의 갑작스런 확산으로 마스크 수급 문제로 고통받던 일본 재일교포 및 조선인학교 등에 마스크 10만장을 기부하며 다양한 마스크 기부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국내에도 전북경찰청, 파주보육원, 중국대사관, 영등포구청, 햇살가득요양원, 한국소년보호협회, 가톨릭 수원대교구에 1만장~10만장의 방역마스크를 포함, 모두 30여만장의 마스크를 전달하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범사회적 활동에 적극 나서왔다.

㈜링크이는 2014년 창립된 종합 물류 유통회사로 세계 최고 수준 품질로 제작된 제품을 고객 눈높이에 맞춰 합리적 가격으로 시장에 유통하며 제조자와 소비자 만족을 최우선의 기업철학으로 정립하고 다양한 사회적 공익활동을 펼쳐왔다. 주력상품으로는 kf94마스크, 항바이러스 스프레이, 살균소독수 등 방역 물품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