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은혜 교육부장관, 안병욱 한국학중앙연구원장이 한국사 말살의 주범? (1)

이원환 전문 기자
  • 입력 2020.09.06 16: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근혜 정부때 승인하고 지원한 역사연구결과를 문재인 정부 들어와서 출판금지하고 지원자금 회수조치 중.
- 피해자중 한 명 김병기 박사는 임시정부 참모장 희산 김승학의 후손
- 이덕일 연구책임자 박사 유튜브로 억울함을 호소

이덕일 한가람역사연구소 소장 역사학 박사는 9월 2일 업로드한 ‘이덕일 역사TV’ 유튜브 방송에서 한국학중앙연구원 (이하 ‘한중연’이라 한다)와 교육부의 해괴망칙한 처사를 바로잡아 줄 것을 호소했다.

 

한가람역사연구소가 보관하고 있던 독립운동 관련 자료 등을 2017년 한중연에 기증하고 한중연은 이를 기초로 한 역사연구와 서적출간 비용을 정부자금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출간이 임박한 2020년에 와서 한중연은 출간예정원고에 대하여 일제 식민사학에기초한 이론으로 수정할 것을 요구하는 등 생트집을 잡으며 특정부분을 고치도록 요구했다.

 

한중연의 ‘이상한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자 한중연 상급기관인 교육부 학술진흥과를 통하여 출간금지를 시키고 연구비 환수조치를 한 것이다.

 

이에 맞서 한가람역사연구소는 연구결과를 출간하여 판매하고 있다. 판매중인 서적과 출간예정 서적과 기자회견 일정은 다음과 같다.

 

  1. 이덕일 소장의 '조선사편수회 식민사관 비판 1  한사군은 요동에 있었다’

 

  1. '독립운동가가 바라본 한국 고대사-독립운동 사학의 고대사 인식'

 

  1. "이병도 신석호는 해방 후 어떻게 한국사학계를 장악했는가?-조선사편수회 출신들의 해방 후 동향과 영향"과 "한국실증주의 사학과 식민사관"은 9월 15일(화)부터 서점에서 구매가능.

 

  1. 2020년 9월 9일 오후 2시 이덕일 역사tv’코로나 19 방역관계로 비대면 SNS 생방송 기자회견 예정. 문의 임종권 원장(010-6340-0854)

유튜브 주소 https://www.youtube.com/watch?v=Qddi6WhQ4O0&fbclid=IwAR31DE0QUt9WJNzShx-AzolzUZMLWEG7SyEYBg540-eEkvmOTtNRcBI1MFc&app=desktop

 

이덕일 역사TV에서 캡쳐하여 가공
이덕일 역사TV에서 캡쳐하여 가공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