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니들이 인간관계를 알아?

정문섭 전문 기자
  • 입력 2020.08.09 21: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간의 행동은 두 가지로 압축할 수 있다. 첫째는 성 충동이고, 둘째는...

'데일카네기 인간관계론' 지은이 카네기 옮긴이 강윤철

 

내가 원하는 것을 가까이 하게 만드는 모든 것'

성공학의 바이블이자 인간관계의 바이블이라고 할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을 읽으면 돈 버는 방법, 인간관계, 지도력, 판매기법, 화술 등을 현실에 적용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인간관계를 어떻게 맺느냐에 따라 사회생활의 성패에 갈림길이 만들어지기 때문이다.

사람을 움직이는 3가지 원칙과 호감을 얻기 위한 6가지 비결, 좋은 관계를 맺는 대화법, 상대를 이해시키는 특별한 방법, 상대를 설득하는 9가지 비법, 누구든지 자기사람으로 만드는 비법 등을 배울 수 있다.

이 책의 포인트는 이를 읽고 실천하는 것이다.

Practice makes perfect.

밑줄 그은 내용

- 인간은 감정의 동물이고, 편견에 가득 차 있으며 자존심과 허영심에 휩싸여 행동하는 어리석고 가련한 존재이다.

- 인간을 비난하는 행위는 다이너마이트를 짊어지고 자존심이라는 불길 속으로 뛰어드는 것처럼 어리석은 행동이다.

- 인간의 행동을 두 가지로 압축시킬 수 있다. 하나는 성 충동이고, 둘은 위대해지려는 욕망, 인정받고 싶은 욕망이다.

- 세상 사람들을 움직이는 유일한 방법은 상대방이 원하는 문제를 같이 이야기하고, 그것에 대해 조언을 해주는 것이다.

- 어떤 사람을 찾아갈 때에는 그 방에 들어서기 전에 잠깐 멈춰 서서 상대에게 감사해야 될 일을 생각해내고는 진심에서 우러나오는 미소를 지은 후 그 기분이 사라지기 전에 들어가는 습관을 길러라.

- 자기의 잘못을 솔직하게 인정하는 행위는 그 사람의 가치를 끌어올리고 스스로도 고결함과 환희를 느낄 수 있다.

- 성인의 가장 큰 관심은 첫째는 건강이고, 둘째는 대인관계 기술을 발전시키는 것이다.

 

니들이 인간관계를 알아?
니들이 인간관계를 알아?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