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감성 일러스트레이션 작품 ‘싹쓰리’…‘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8월 21일 코엑스 개막

이창호 전문 기자
  • 입력 2020.08.09 16: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성&감성 넘치는 작품 한자리
관람객 체험 이벤트, 경품 풍성
철저한 방역으로 안전하게 진행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2020’이 8월 21일(금)부터 23일(일)까지 사흘간 서울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된다.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2020’이 8월 21일(금)부터 23일(일)까지 사흘간 서울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된다.

감성 가득하고 개성 넘치는 일러스트레이션 작품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2020’이 8월 21일(금)부터 23일(일)까지 사흘간 서울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지난 7월 벡스코에서 개최된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2020’에 대한 관람객의 성원에 힘입어 한 달여 만에 서울에서 열리는 한여름 일러스트레이션 축제이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들과 함께 ‘잠 꿈 그리고 낮과 밤’을 주제로 더욱 알차게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출품 아티스트 및 업체 모집은 마감되었으며, 출품 아티스트에 대한 정보는 ‘K-핸드메이드 디자인라운지 사이트’와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공식 인스타그램, 그라폴리오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2020’에서는 일러스트레이션 뿐만 아니라 요즘 핫한 굿즈와 다이어리 꾸미기 용품 등 다양한 디자인 작품들을 한곳에서 만날 수 있다. 작품 감상과 함께 관람객이 직접 제작을 체험하고 아티스트와 교류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현장에서 벌이는 ‘나도 일러스트레이터다’ 이벤트 존은 관람객이 아티스트와 더불어 작품을 창작할 수 있는 기회이다. 준비된 도구를 마음껏 활용해 관람객 누구나 일러스트레이터가 되고, 아티스트와 작품을 공유하는 소통과 교류의 장이 될 전망이다.

이벤트 존과 함께 시원한 여름의 감성을 더할 포토 존도 설치된다. 관람객들은 자유롭게 사진을 찍으며 색다른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무료 입장 및 상품 증정 이벤트가 온라인과 현장에서 펼쳐진다.
이번 행사에서는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무료 입장 및 상품 증정 이벤트가 온라인과 현장에서 펼쳐진다.

일러스트레이션에 관심 있는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인스타그램에서 리그램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벤트는 8월 13일(목)까지 참가 가능하며, 이벤트 참가자 중 총 3명을 선정하여 모바일 상품권 3만원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는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2020’에 무료입장이 가능한 모바일 초대권(1인 1매)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공식 인스타그램 @k_illustrationfair 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람객을 위한 티켓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일 홈페이지 사전등록자 5명, 온라인 티켓 예매자 5명, 현장 티켓 구매자 5명 등 총 15명, 3일간 모두 45명에게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홈페이지 사전등록과 온라인 티켓을 구매한 관람객은 현장 구매가에서 20% 할인된 금액으로 입장하고, 모바일 상품권도 받을 수 있다. 당첨자는 행사 기간 중 홈페이지와 공식 인스타그램에 발표한다.

관람객과 아티스트 모두 행사를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전시장은 물론 개인 방역을 철저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관람객과 아티스트 모두 행사를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전시장은 물론 개인 방역을 철저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관람객이 아티스트와 일러스트레이션 작품을 직접 대면할 수 있는 기회이다. 아티스트에게도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직접 작품을 홍보하고,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자리이다.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2020’을 주최하는 한국국제전시는 아티스트와 관람객이 모두 안전하게 오프라인 대면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만반의 방역을 추진할 계획이다.

모든 입장객은 문진표를 반드시 작성하고, 입장 전 발열 여부를 확인하게 된다. 입장할 때 위생 장갑을 배부하고, 전시장 곳곳에 손 소독제도 비치한다. 방역 안내 요원들이 전시장 곳곳에 배치되어 관람객이 1m 간격을 유지하고 항상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한국국제전시 관계자는 “지난 7월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2020’을 성공적으로 개최한 것처럼 이번 행사도 철저한 방역으로 안전하게 진행하고,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로 아티스트와 관람객 모두를 만족시키겠다”고 말했다.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2020’은 8월 20일(목) 이전 홈페이지 사전등록 시 20% 할인된 금액으로 입장이 가능하다. 각종 티켓 판매 사이트 및 소셜커머스(네이버 예약, 인터파크, 티켓링크)에서도 20% 할인된 금액으로 간편하게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이벤트 및 사전등록, 온라인 티켓 구매 등을 포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사무국에 전화(02-761-2512)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국제전시가 주최하는 유관행사인 ‘K-핸드메이드페어 2020’은 11월 19일(목)부터 22일(일)까지 나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출품 업체 및 작가 모집은 9월 18일(금)까지이다.

이창호 전문기자 mice8520@gmail.com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