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원칙', 지은이 레이달리오

정문섭 전문기자
  • 입력 2019.05.26 21:54
  • 수정 2020.02.12 14: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생을 살아가는데 갖춰야 할 5가지 원칙을 정리해놓은 책

정문섭의 책읽기는 유튜브에서 영상으로도 보실 수 있습니다. 

'원칙(Principles) 지은이 레이달리오

'조그만 변화를 원한다면 행동을 바꾸면 되지만, 아주 큰 변화를 원한다면 패러다임을 점검할 필요가 있다.'
'원칙(Principles) 이라는 책을 낸 저자 레이 달리오는 조지 소로스를 무려 5조 원이나 되는 격차로 누르고 1위에 오른 세계 최고의 펀드매니저다. 2008년 리먼 브라더스발 금융 위기를 예측한 것으로도 유명한 레이 달리오는 이 책을 통해 '자신이 이룩한 성공은 아는 것보다 알지 못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를 이해하는 것에서 비롯되었다.'고 서두에서 밝히고 있다. 필자가 속한 독서모임에서 5월독서로 선정하여 구입했는데 7백쪽이 넘어 읽는데 많은 시간이 걸렸다. 브릿지워터라는 펀드회사를 운영하면서 체득한 세상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212개 원칙들을 정리해놓았다.

<밑줄 그은 내용>

 

- 원칙은 인생에서 원하는 것을 얻도록 해주는 행동의 기초가 되는 근본원리이다.
- 성공으로 가는 열쇠는 실패가 가져다주는 교훈들을 간직하고, 성공의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겸손함과 개방적인 사고방식을 배우는 것이다. 그리고 꾸준하게 그 방식을 지켜나가는 것이다.
- 성공에 대한 만족은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아니라 어려운 일을 잘 헤쳐나가는 데서 온다.
- 서로 의견이 충돌할 때 화를 내는 것은 의미가 없다. 의견충돌은 위협이 아니라 배우는 기회이다. 이때 승자는 무엇인가를 배우고 생각을 바꾼 사람들이다.
- 내게 가장 해로운 습관 세 가지를 적고 그 중 하나를 선택한 다음 그 습관을 버리는데 집중해 실천한다면 당신에게 엄청난 영향력을 미칠 것이다.
- 고통은 어떤 것이 잘못되었다는 메시지이고, 우리가 또다시 잘못해서는 안 된다고 알려주는 유능한 선생님이다.
- 자기성찰은 빠르게 발전하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의 차이를 극명하게 잘 보여주는 자질이다.
- 스티브잡스는 성공의 비밀을 세계적인 최고의 인재들을 채용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노력을 한 것이라고 말했다.
-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그렇게 많이 변하지 않는 다는 것을 기억하라.
- 훌륭한 협력관계에서 돈보다도 더 중요한 것은 배려와 관대함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