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성공하는 네트워커들의 7가지 습관', 지은이 스티븐코비

정문섭 전문기자
  • 입력 2019.05.19 16:42
  • 수정 2020.02.12 14: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티븐코비의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을 네트워커들의 입장에서 강경수가 정리한 책

'정문섭 책읽기'는 유튜브를 통해 더 상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구독중으로 꼭 눌러주세요. ^^

정문섭의 책읽기
'성공하는 네트워커들의 7가지 습관' 지은이 스티븐코비, 옮긴이 강경수

'조그만 변화를 원한다면 행동을 바꾸면 되지만, 아주 큰 변화를 원한다면 패러다임을 점검할 필요가 있다.'
효과적인 성공은 7가지 습관에 달려 있고, 7가지 습관을 몸에 익히려면 근본적인 사고방식 자체를 바꿔야 한다. 습관은 지식과 태도, 그리고 기술이라는 세 가지 요소로 구성되는데 이것은 선천적으로 타고난다기보다 후천적으로 학습되는 것이라는 것이 이 책의 주요 골자다. 습관은 하루아침에 형성되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7가지 습관을 삶 속에서 끈기 있게 실천하다 보면 성공은 반드시 찾아올 것이라고 주장한다. 스티븐 코비가 쓴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을 네트워커의 입장에서 아주 간결하게 정리한 책이다. 분량도 119쪽 밖에 되지 않아 가볍게 볼 수 있다.

<밑줄 그은 내용>
- 효과적인 성공은 7가지 습관에 달려 있고, 7가지 습관을 몸에 익히기 위해서는 근본적인 사고방식 자체를 바꿔야 한다.
- 습관은 선천적으로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후천적으로 학습되는 것이다.
-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것이 내가 가장 잘 배울 수 있는 방법이다. 배울 때 교육이 시작되어서 가르칠 때 교육이 완전해진다.
- 패러다임은 세상의 어떤 부분을 묘사하는 모델, 패턴, 또는 사고방식을 의미한다.
- 주도적인 삶은 솔선한다는 의미도 있지만 결과에 책임을 진다는 의미도 있다.
- 사명서에는 비전과 원칙이라는 핵심요소가 포함되어야 한다. 비전은 무엇을 할 것인지에 관한 정신적인 부분이고, 원칙은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실행을 다루는 것이다. 
- 모든 일을 하는데 있어 소중한 것을 항상 우선시 해야 한다.
- 다른 사람의 말에 진심으로 귀 기울이면 관계자체가 달라진다.
- 공감적 경청은 대답하기 위한 의도로 듣는 것이 아니다. 상대방을 이해하기 위해 듣는 것이다.
- 유일하게 인간만이 부여 받은 특별한 네 가지의 능력은 자아의식, 상상력, 양심, 독립의지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